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토교통부 공시지가 알리미 조회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토교통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보기 에 대한 포스팅을 써보려 합니다. 집을 구매하기 전에 공시지가조회 를 통해 정확한 가격을 봐두는 것이 좋은데요.요즘은 인터넷이 다 되다보니 국토교통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를 통해서 바로 아실 수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국토교통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라고 검색을 하시면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가 뜨게 됩니다. 그 안으로 들어오시면 이런 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게 귀찮다면 아래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국토교통부 아파트 공시지가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이트 안에서 공동주택 공시가격 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공동주택 소재지 검색 에서 현재 구매하려는 집의 주소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그 집의 공시지가조회 가 쭉! 됩니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금액이 얼마였는지 바로 알 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예를들어보겠습니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을 한번 검색해보겠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주소를 클릭하면 토지소재지는 물론 지번과 개별공시지가와 기준일자가 나오는 것을 볼수 있는데요 여기까지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나 따라할수 있을정도 입니다. 자그러면 오른쪽 상단의 개별공시지가를 눌러봅니다.


공동주택공시가격 및 개별주택공시가격 그리고 개별공시지가 중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지역과 구 동을 선택한 뒤 지번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행정동별 개별공시지가추이와 현황을 볼수 있습니다 이제 어렵지 않게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해서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