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꽃검색 3가지 방법


길을 가다가 이쁜 꽃이 있으면 문득 궁금한 순간이 찾아올 때가 있습니다.이런 때에는 네이버 스마트렌즈를 활용하면 쉽게 꽃의 이름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방법 또한 굉장히 간단하니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 확인하시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꽃검색 방법1. 스마트렌즈 활용하기


1. 네이버 어플 접속




스마트렌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있는 네이버 어플을 실행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기존 인터넷 어플을 실행해서 네이버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 어플을 통해서 접속해야 하기 때문에 만약에 다운받지 않았다면 검색해서 쉽게 다운 받아주세요. 


2. 스마트렌즈 실행



네이버 앱을 실행시키고 처음 화면을 보면 하단 가운데에 초록색 원이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하단 중앙에 있는 동그라미 모양의 그린닷을 터치해보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며, 그 메뉴 중 렌즈라는 탭을 눌러서 실행시켜줍니다. 



만약 초기화면이 아닌 다른 검색을 하다가 알아보고 싶을 때에는 검색창에서도 바로 렌즈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키보드 위에 렌즈 모양 탭을 터치하게 되면 그린닷이 아닌 검색창에서도 실행이 가능하니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촬영 및 갤러리 활용해서 검색하기


스마트렌즈를 통해서 꽃을 알아보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직접 사진 찍어서 확인하기>



위 순서에 맞게 어플의 기능을 실행시키고 사진을 촬영하는 것만으로 촬영한 꽃의 정보가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길을 가다가 실제로 보이는 꽃이 궁금한 경우에 자주 쓰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활용해서 알아보기>



꽃이 이뻐서 갤러리에 소장하고 있던 사진을 불러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기능을 실행한 후에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좌측 하단에 있는 갤러리를 눌러서 궁금한 꽃 사진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검색이 되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꽃검색 방법 2. 모야모 앱 활용하기


지금까지 한국인이 많이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의 기능을 사용했다면 이제는 다른 어플을 이용해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꽃이름 어플 모야모 다운 및 실행



모야모라는 어플은 위에서 알아본 검색해주는 기능이 아니라 조금은 다른 방법으로 꽃을 알아보는 어플입니다.


모야모 앱 다운받기


2. 연필 모양 터치



다운 받고 실행한 다음 홈화면에 오면 사람들이 올려놓은 많은 질문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꽃검색과는 다르게 궁금한 꽃의 사진과 질문을 올리면 전문가들이 5분 안에 답변을 달아주는 시스템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답변이 달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연필 모양을 터치하면 질문을 해볼 수 있습니다.


3. 궁금한 꽃 질문하기


 

연필 모양을 터치하게 되면질문하는 화면으로 넘어가며, 갤러리 또는 카메라 선택이 가능하게 됩니다. 

여기서 바로 찍어서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핸드폰 앨범에 있는 꽃을 업로드해서 질문을 해볼 수 있는데요.


사진을 업로드 했다면 완료 버튼 누르는 것만으로  질문은 등록됩니다. 이렇게 질문을 하면 5분 안에 답변이 달리는데 그 답변을 통해 바로가기를 누르게 되면 꽃이름 어플 상세설명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꽃검색 방법 3. 다음 꽃 검색활용하기


네이버 꽃검색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지만 이 사이트 말고도 다음에서도 간편하게 꽃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1. 다음 꽃이름 앱 접속



네이버 꽃검색 때처럼 해당 포털사이트인 다음 어플을 다운 받아 접속합니다. 이 방법 또한 스마트폰 고유의 인터넷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어플을 다운받아야 한다는 사실일 잊지 말아주세요.


2. 검색창 클릭



메인화면에서 바로 검색하는 창을 눌러보면 우측에 꽃 모양의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창을 누르고 우측에 바로 보이는 꽃 모양 아이콘을 누르는 것만으로 쉽게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3. 촬영 및 갤러리 활용해서 검색하기


다음에서도 꽃을 검색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촬영해서 검색하기>



꽃을 검색하는 기능을 실행하면 꽃모양이 보이는 카메라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꽃모양이 보이는 카메라가 실행되면 그 꽃모양에 가득 맞춰서 촬영을 해주면 자동을 그 꽃이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길을 걷다가 또는 나들이를 갔는데 눈 앞에 궁금한 꽃이 있다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활용해서 검색하기>



위 기능은 직접 찍는 기능이었다면 이 기능은 사진 앨범에 저장해둔 꽃 사진을 검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좌측 하단에 보이는 네모 표시를 누르게 되면 갤러리로 넘어가게 되며, 그 갤러리에 있는 꽃 사진을 클릭하면 검색이 진행됩니다.

봄과 여름이라는 계절에는 길거리에 많은 꽃들이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다양한 식물들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종류가 아니면 대부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오늘 알려드린 꽃검색 3개지 방법을 참고하셔서 궁금했던 식물들의 이름을 쉽게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