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한자 입력기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잘지내셨나요 오늘은 한자에 관련된 이야기인데요. 바로 한자찾기에 관련된 정보를 드릴려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한문을 모르면 신문을 읽기 어려웠을정도로 한자가 일상생화이였는데요 . 이제는 번역을 하지 않고도 신문을 읽을 수 있도록 한글로 표기가 되어서 나오기는 하지만 가끔 한자를 찾아야 하는상황이 생깁니다.


한자사전이 아닌 일단 네이버한자로 들어갑니다. (하단링크, 혹은 네이버에서 한자사전검색) 그럼 한문찾기 및 번역 전문 사이트인 네이버 한자사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접속해 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마우스로 한자를 쓰세요."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 필기인식기를 찾을 수 있는데요. 인식기 안쪽에 찾기 원하는 한문를 그립니다.  저도 한 번 그려보겠습니다.



두둥 !!! 그리게되면 비슷한 한자가 뜨게 됩니다. 한자사전이 없더라도 이렇게 한자를 그리게 되면 옆에 한자가 뜹니다. 참 쉽죠잉?. 이번 시간에는 집에 옥편이 없어도 더 빠르고 쉽게 한문찾기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으로 하면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 바로가기



여기에서 자신이 찾는 한자를 찾으면 되요. 이것이 있는 이유는 한자를 어렴풋이 알아서 확실하지 않은 한자를 그리면 네이버에서 정확하게 알려준답니다.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번더 하겠습니다.

중 자를 그려보았습니다. 경사 경자가 두가지가 있네요. 경사, 선행, 상, 복, 하례하다, 경사스럽다, 기뻐하다 등의 뜻이 있고 경상북도의 지명을 뜻할때도 해당 글자를 쓰고 국경일을 뜨하는 한자도 중이 많이 뜹니다 여기서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가운데 중을 클릭하여 검색창에 입력하였습니다.다양하게 많이 쓰는 한자 입니다. 한자나 음을 알경우에는 이런 방식으로 검색이 가능하지만 난생 처음 보는 한자의 음과 뜻을 알고 싶을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맨처음 보신대로 필기인식기를 이용을 해봐야 할거 같은데요~



이렇게 깔끔하게 검색이되죠?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직접해보세요^^ 자그럼 오늘포스팅은 이걸로 마무리하고 다음 이시간에 더 좋은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