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하기 바로가기 방법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사람이 살아가다보면 이런저런 일이 생기곤 하는데요. 무슨일이있었는지는 모르지만 힘내시길 바랍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은 법원 이름과 사건번호 등을 입력하게 되면 재판 진행 중인 사건 정보를 자세히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하기 위해서는 대법원 사이트 접속하셔야하는데요.네이버나 다음에서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이라고 하시면 해당되는 사이트로 이동되는데요 그게 귀찮으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이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보시면 두가지 방법으로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가 가능합니다.


나의사건검색 바로가기

 

첫번째는 사건번호로 검색하는것이며 두번째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검색하는 방법입니다.공인인증서로 확인하고자 할때에는 프로그램 설치를 하셔야 되서 다소 귀찮습니다. 그래서 사건번호로 검색하시는게 가장 편합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조회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서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셔야합니다.사건번호 알고 있으면 사건번호와법원명과 옆에 사건종류 선택 후 검색하시면 사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법원을 선택해주셔야합니다.본인 관할 법원을 선택하시고 사건번호와 당사자명을 입력하여 확인을 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