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워크넷 구인구직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인구직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구인구직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바로가기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요즘에 보면  뉴스나 신문을 보다보면 취업난이 심하다고 하는데요. 워크넷 기관은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의 인증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일자리 정보들만 제공하고 있으니 신뢰하셔도 좋습니다.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워크넷으로 가는 방법은 많습니다. 워크넷을 직접 검색하셔서 들어가도 되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워크넷으로 들어가셔도 됩니다.워크넷에서는 구인 구직에 관한 일자리 채용정보와 직업훈련,각종 취업 자료, 고용뉴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워크넷 구인구직 바로가기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채용정보를 클릭하시면 구인구직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워크넷은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요.현재 어떠한 채용이 이뤄지고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채용정보검색에서 본인이 원하는 일자리 형태를 선택하신다음 검색하시면 됩니다.그러면 조건에 알맞은 채용정보들이 나오게 되고 모집내용과 근무조건 등을잘 비교하셔서 추가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메뉴를 조금 살펴보겠습니다.첫 화면 첫 번째 메뉴인 채용정보에 마우스를 올리거나 클릭하면 . 직종별 , 직역별 , 테마별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키워드/직종별로도 조회가 가능하여 간단하게 검색을 통하여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장점과 편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채용정보 홈으로 들어가 보면 더욱 상세하게 직종뿐 아니라 기업, 공공 분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것은 공채기업관, 공공기관, 강소기업,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업진로 메뉴에서는 직업심리검사, 직업정보, 학과정보, 진로상담, 취업가이드// 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습니다. 직업 심리검사에서는 청소년은 물론이고 중장년층 재취업을 위한 검사 문항도 있어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진로를 결정하기 어려운 고등학생들에게는 현재 자신을 파악하고 향후의 진로를 설계하는데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