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취업정보사이트 BEST 5


오늘은 취업정보사이트 best 5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현재 코로나 여파로 인해 공채가 연기되거나 취소된 곳, 또는 긴급하게 채용을하는 곳 등 다양한 취업처가 예상되기 때문에 취준생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BEST 1. 잡코리아




1000대 기업과 공기업, 중견기업과 같이 비교적 스펙을 많이 쌓은 이후 취업을 원할 때 적합특히 잡코리아에서는 합격 스펙과 합격자소서, 인적성과 면접에 대한 부분까지 합격자들의 실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스펙지수라는 것을 별도로 지정해두었기 때문에 자신의 스펙을 두고 보았을 때 도전해볼만한 곳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독특한 것은  '선배에게 질문하기' 입니다. 동문 또는 본인이 관심있는 기업의 재직자에게 질문을 하고 또 고민을 나누어볼 수 있도록한 것인데요.무려 4만 5천여명의 선배들이 있다고 하니, 1000대 기업, 중견기업, 대기업에 입사를 원할 경우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잡코리아에서는 뉴스/자료 탭에서 수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취준생이라면 반드시 참고해야 할 화상면접 팁, 취업의 트렌드와 같은 꿀팁들을 많이 챙길 수 있으니, 한 번 접속하셔서 필요한 정보를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잡코리아 바로가기



BEST 2. 인크루트



1000대 기업과 공기업, 중견기업과 같이 비교적 스펙을 많이 쌓은 이후 취업을 원할 때 적합  -잡코리아와 동일- 인크루트의 경우 잡코리아 처럼 1000대 기업과 공공기관의 공채 등 비교적 스펙이 요구되는 직무의 취업정보사이트입니다.


여기서 잡코리아와 다른 점은 인적성 / 자기소개서에 대한 무료 검사, 무료 컨설팅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히 교육 탭이 별도로 존재하여 희망하는 직무에 대한 추가 교육, 또는 새로운 직무의 교육 등의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직무적성검사'는 취업경쟁시 굉장히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따라서 공부를 한 이후에 테스트를 한 번 해보셔도 좋고, 자신의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미리 점검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인크루트에는 취업학교라는 것이 별도로 존재함을 확인했습니다. 이 취업학교라는 것은 무료로 가입이 되나 800자 정도의 자기소개가 꼭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실제 취업에 필요한 인적성과 이력서 등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활용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크루트 바로가기


BEST 3. 사람인



사람인은 잡코리아, 인사이트의 공채 관련 정보와 더불어 중소/중견기업의 정보까지 비교적 많은 취업처가 존재한다는 특징이 있음​ .상단과 같은 특징이 존재하기 때문에 스펙이 조금 부족하거나, 중소/중견기업 취업을 희망하신다면 비교적 적합합니다.



사람인에는 독특하게 큐레이션이라는 탭이 존재합니다. 바로 사용자가 사용자의 스펙에 맞게 취업처를 직접 찾아보는 불편함을 줄이고 스펙과 관심직종, 희망분야에 맞는 외국계, 대기업 등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인데요.


 


더불어 코로나19 채용관이나 강소기업, 공사기업, 전공별 기업 등굉장히 세부적인 분야로취업처들을 분류해놓았기 때문에 원하는 직무, 직종이 있으시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셔서 취업처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에서는 각 직종별로 주임 등의 직급을 가진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 실무에서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자신이 희망하는 직무에 대해 더욱 솔직한 이야기를 전해듣고 싶다면 꼭 들리셔서 직무별 경험담을 접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람인 바로가기




BEST 4. 잡플래닛





희망직무, 스킬별 취업처 검색이 용이한 곳, 깔끔한 템플릿을 통해 군더더기 없는  검색 서비스 제공

잡플래닛에서는 동영상을 통해 방향설정이나 서류준비, 기업탐색과 면접 준비는 물론 합격 이후 참고해보면 좋을정보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명 취준생 여러분들에게는 살이 되고 피가 될 정보들이 많으니 한 번 들어가셔서 필요한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잡플래닛 바로가기



BEST 5. 원티드



정말 솔직한 회사의 평판을 알고 지원하고 싶을 때 참고하면 좋은 곳, 기업을 직접 검색해서 찾아보도록 하는 키워드 기반 검색 서비스 제공 원하는 키워드가 존재할 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취업정보사이트가 바로 크레딧 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하여 회사의 특징을 간결하고도 솔직하게 담아내었다는 것이 아주 인상적인 곳입니다. 더불어 채용보상금이라는 것이 존재하는 취업처들도 존재합니다. 그만큼 한 분야에 자신이 있거나, 가지고 있는 스킬이 분명하다면 정말 효율적인 취업처 검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프로필 등록을 해두면, 직장의 면접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서비스는 아르바이트 채용시많이 제공되고는 했었으나, 크레딧 잡에서는 독특하게 직장에서 면접제안을 줄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독특하면서도 매력적인 이 서비스는 프로필 등록만 간단하게 해도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티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