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수표조회 방법보기


이 시간에 확인해 볼 정보는 국민은행 수표조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만원권이 나온 이후로 수표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줄어든 것 같은데요. 자기압수표는 은행에서 발행하는 것으로 망하지 않는 이상 지급을 받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표는 잘 아시다시피 별도의 그림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간단히 숫자가 적혀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발행은행 및 수표번호, 발행점코드, 발행일자 등이 적혀있습니다. 뉴스에 보면 간혹 위조수표 사건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거래를 할 때 위조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민은행 수표조회는 발행일과 수표번호, 발행점번호를 입력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KEB하나 및 기업, 신한, 제일, 우체국, 씨티,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우리은행 등의 수표조 조회할 수 있어서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그럼 이를 확인해 보기 위해 인터넷 웹 사이트 검색창을 이용하여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조회 후 접속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중앙에 보면 빠르조회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수표조회는 자기압/어음 수표사고신고조회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를 클릭한 뒤 아래와 같은 세부내용을 적은 뒤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해당 수표에 대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수표조회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다른 은행들에서 발행된 자기앞수표도 검색할 수 있지만, 단위농협이나 농협중앙회에서 발행한 것은 검색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