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리뷰 및 세부조건


살아가다보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이때 최근에는 인터넷 은행이 생기기 시작하여 과거보다 더욱 수월하게 자금 대출이 가능해졌는데요. ​ 과연 이런 인터넷은행을 통해 자금을 받게 되면 이자는 얼마 정도가 나오는지, 주의해야할 사항은 없는지 궁금하신 분들이계실 것 같습니다. ​ 이에 오늘은 비상금대출과 관련된 내용을 꼼꼼하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는데요. ​ 만약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거절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하니 주의사항 부분을 꼭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해당 상품은 비상금이라는 단어와 걸맞게 최대한도 금액이 크지 않습니다. ​ 그만큼 실행까지 걸리는 평균소요시간 또한 60초 내외로 상당히 짧은데요. ​ 그렇기 때문에 이 상품은 하단과 같은 상황일 때 사용하시면 더욱 적합하겠습니다.


2. 비상금대출 특징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최소 한도 50만원부터 최대 한도 300만원까지 지원을 하는 카카오뱅크에서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신용 등급'을 조회한다고 하는데요. ​ 따라서 신용등급과 같은 부분에서 큰 문제가 없으신 분들은 바로 승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때 이렇게 승인을 받고 나면, 체크카드를 통해 간편하게 바로 출금하여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따라서 승인이 된 이후 바로 이체나 출금, 온/오프라인의 결제를 시도하셔도 좋다는 것인데요. ​ 비상금이라는 목적에 충실하여 즉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하고, 사용도 용이하도록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 또한 상환의 경우 '만기일시상환' 방식을 취합니다. 따라서 만기가 되기 이전 에는 수시로 상환을 하거나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3.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용 팁


1) 이 상품은 일반 대출상품과 다릅니다. 


보통 타은행의 상품을 이용해보신 경우 상품에 대한 승인이 떨어진 이후 현금이 입금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이때 이 상품은 그런 일반적인 상품과 조금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 바로 현금이 입금되는 것이 아닌, 한도가 부여된다는 특징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한도를 부여받은 이후에 사용한 금액만 실행이 되는 것인데요. ​ 더욱 수월한 이해를 위해 하단에 예시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EX> 상품 신청 후 받은 한도 : 200만원 출금/이체/결제 등으로 이용 : 150만원 납부할 이자와 원금 : 150만원과 그에 해당하는 이자


2) 만기에 대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내 신용을 활용하여 금전을 빌리는 금융상품인만큼 만기가 존재합니다. 이때 이 상품의 만기는 1년인데요. ​ 이런 만기에 대한 연장이 수월하게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서 만기를 위해서는 상품 실행 당시의 신용등급보다 상황이 나빠지지 않아야 합니다. ​ 따라서 만약 상품 실행 이후 오히려 다른 부채가 더 증가하였다거나 추가적으로 다른 현금서비스 또는 카드론과 같은 채무 상품을 이용했다면 연장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연장은 심사결과를 반영하여 1년 단위로 이루어집니다.




3) 고객부담 비용 / 중도상환해약금 부담 ZERO 


타 은행 상품을 이용해보신 분들 중 간혹 고객부담 비용이라던지 중도상환 해약금에 대한 언급이 있어 고민하셨던 분들이 계실텐데요. ​ 이 상품은 그런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고객부담 비용이 없고, 중도상환해약금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 따라서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언제든 돈이 생겼을 때 상환을 해도 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4) 단기카드대출과 다릅니다. 


마이너스통장으로 분류가 되는 이 상품은 단기카드대출과는 전혀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 특히 단기카드대출에 비하여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는 특징과 신용등급이 하락하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이자가 높지 않기 때문에 단기카드대출보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4.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사유 & 주의사항



1) 거절이 되는 사유는? 


 신청일을 기준으로 당행에 연체가 있을 때 -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일 때 (신용불량자) - 소득에 대비하여 부채가 과다할 때 - 정책자금(기타유사상품) 이용 중일 때 - 만 19세 미만 - 연체/부도/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있을 때 - 면책, 회생, 파산 신청했을 때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있을 때 이때 신청일을 기준으로 금융기관에 연체가 있다는 것은 핸드폰 요금, 신용카드 대금까지 모두 포함하여 판단이 됩니다. ​ 더불어 소득 대비 부채과다에 대한 부분은 현금 서비스를 이용한 건수가 많은 경우를 예를 들 수 있는데요. ​ 마지막으로 정책자금, 기타 유사상품을 이용 중일 경우에는 서울보증보험의 증권 발행이 거절되신 분들이 함께 해당됩니다.


2) 주의사항? 


다른 상품들과 다르게 한도가 주어지며, 사용한 만큼의 금액만 상환한다는 것이 특징인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것이 이 상품이라고 합니다. ​ 그러나 소액대출 또한, 대출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말 급하실 때 또는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이 상품이 꼭 필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을 때만 사용하시면서 가계부채에 큰 문제가 생기시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